전자바우처

사회 서비스란?

일반적인 의미에서 개인 또는 사회 전체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하며
공공행정(일반행정, 환경, 안전), 사회복지(보육, 아동, 장애인, 노인 보호), 보건의료(간병, 간호), 교육(방과 후 활동, 특수교육),
문화(도선관, 박물관, 미술관 등 문화시설 운영)를 포괄하는 개념입니다.

전자바우처란?

바우처는 이용 가능한 서비스의 금액이나 수량이 기재된 증표(이용권)로
전자바우처는 서비스 신청, 이용, 비용 지불/정산 등의 전 과정을 전산시스템으로 처리하는 전달수단을 말합니다.

바우처 카드란?

바우처는 이용 가능한 서비스의 금액이나 수량이 기재된 증표(이용권)로
전자바우처는 서비스 신청, 이용, 비용 지불/정산 등의 전 과정을 전산시스템으로 처리하는 전달수단을 말합니다.
서비스 이용자용 바우처카드 이미지

카드사별 국민행복카드 신청 장소

카드사 접수처 문의처
BC카드 IBK기업은행, NH농협, SC제일은행, 경남은행, 광주은행, 대구은행, 부산은행, 수협은행, 우리은행, 전북은행, 제주은행, 우체국 1899-4651
www.bccard.com
롯데카드 롯데백화점 카드센터 1899-4282
www.lottecard.co.kr
삼성카드 백화점(신세계, 세이) 고객서비스센터 및 지역단 가입센터 1566-3336
www.samsungcard.com

바우처 발급절차

업무절차 업무주체 처리내용
개인정보 제공동의서 등 서류 제출 서비스대상자
금융카드
국민행복카드 상담전화를 위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작성 및 제출
대상자 > 읍/면/동 주민센터
사회서비스 전용카드
바우처카드 발금 및 개인정보 제공/활용 동의서 작성 및 제출
대상자 > 읍/면/동 주민센터
신청서 입력(행복e음) 주민센터 담당자
금융카드
행복e음에 국민행복카드 상담을 위한 필수정보 입력
신청자 이름, 전화번호 및 원하는 카드사 선택 등
사회서비스 전용카드
행복e음 카드발금 대상자, 배송지 등 정보입력
카드발급 정보전송(행복e음) 시/군/구
행복e음에서 관련정보 전송
(시/군/구 > 사회보장정보원 > 해당 카드사)
카드제작 배송 각 카드사
금융카드
카드발급 상담전화(TM)를 통해 자격확인 및 심사 후 카드제작 및 배송
3~7일 이내 배송, 수취인 부재시 카드사가 별도로 수령방법은 신청인에게 안내
사회서비스 전용카드
카드 제작 후 월 8회 배송 : 주2회 월요일, 목요일
수취인 부재시 서비스 대상자 주소지 읍/면/동 주민센터로 반송
주민센터로 반송된 경우, 대상자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카드를 수령할 수 있도록 안내
카드수령 서비스 대상자
바우처 카드 수령 후 결제시 사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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